본문 바로가기

Game

링 오브 엘리시움 (Ring Of Elysium)

링 오브 엘리시움

 

여러분은 배틀 로얄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배틀로얄게임(출처:1boon.kakao.com)

흔히 1인칭과 3인칭 카메라로 이루어진 게임들이 있죠.

그 중 크게 히트 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배틀그라운드도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할 게임인 '링 오브 엘리시움'은 배그를 만든 회사 중 하나(?)인 텐센트(tencent.co.kr)가 만든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배그와 매우 흡사한데 무려 "무료"라는거죠 ㅋㅋㅋ


게임 소개

 

- 스토리

이 게임은 "자연 재해로 부터 살아남아라!"라는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의 승리 조건은 헬기(4좌석)만 타면 그 플레이어의 팀이 

 

-맵

맵은 총 2개로 Dione(설원맵)와 Europa Island(화산섬)가 있습니다.(제주도?ㅋㅋㅋ)

 

 ※Dione (↓더보기 클릭!)

더보기

  

  • 글라이딩 팩

    Glock과 9mm 15발, 붕대 5개, 행글라이더 장비를 가지고 시작하는 아이템 팩. 가방 용량은 250. 행글라이더 장비의 사용법은 높은 곳에서 뛰어내릴 때 F나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행글라이더를 펼치고 활공할 수 있다. 가방 용량이 모든 팩들 중 가장 낮지만 대신 실수하지 않는 한 낙사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해준다. 활강이 들킨다면 대공포화를 사방에서 맞게 되지만 크기도 작고 생각보다 활공 속도도 빨라서 실제로 맞을 확률은 낮은 편이고 생각보다 굉장히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동경로가 매우 제한적인 클라이밍과 경사지역이 아니고서야 애매한 스노우보드와 달리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어서 자유도가 가장 높은것도 특징이다. 또한 활강 도중엔 SMG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SMG에 4배율 스코프를 장착하고 팀과 교전하는 적의 머리 위를 빙빙 돌며 건쉽처럼 활용할 수도 있고, 활강 도중이라도 조준사격이 가능하고 흔들림도 놀라울 정도로 적기 때문에 적은 반동과 고화력을 갖춘 벡터를 들고 저공비행을 하며 아래쪽 적을 엄폐물 무시하고 청소하며 지나갈 수도 있다. 하지만 클라이밍 팩 이외에는 레펠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글라이더를 펴서 의미있는 거리를 이동하려면 산 꼭대기까지 기어올라가야 한다. 이 점 때문에 지형을 잘 활용하지 못하면 한 게임에서 여러번 쓰기 어렵다는 점과 가방 용량이 세 팩 중 가장 작다는게 아쉬운 점이다. 두 번 정도 제대로 싸울 탄약과 치료약을 챙기면 가방이 꽉 차버려서 팀 줄 파츠 챙기기도 힘들다. 심각한 버그가 있는데 글라이딩 팩을 사용후 높이 차이가있는 지형에서 떨어질 경우 글라이딩 팩을 수십번 폈다 넣었다를 반복한다. 주로 옥상쪽에 떨어질 경우 발생하므로 조심해야한다. 2018년 12월 초에 시행한 대규모 패치로 인해 버그가 해결되고 펼칠 수 있는 선딜이 줄어드는 급격한 상향을 받아서 성능과 선택률이 다른 팩에 비해 급상승했다. 현재로선 가방용량이 적다는 점만 제외하면 압도적인 사기성을 자랑 중.
  • 스노우보딩 팩

    USP와 .45 ACP 15발, 붕대 5개, 스노우보드를 가지고 시작하는 아이템 팩. 가방 용량은 325. 스노우보드는 기본 키배치 기준 T 키를 눌러 언제든지 탈 수 있으며 타고 있는 상태에서 언제든지 T키를 다시 눌러 스노우보드를 집어넣을 수 있다. 내리막길에서 탑승하면 가속도가 크게 붙어서 시원시원하게 활주할 수 있고 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점프하면 공중 회전하는 등 묘기까지 부린다. 도로에서는 타면 마찰력때문에 바닥 긁히는 소리가 들리면서 이동속도와 가속도가 줄어드니 유의. 평지라고 해도 타면 걷는것보다 이동속도가 빨라서 그럭저럭 활용도가 있는 쓸만한 장비이며, 적당한 가방 용량까지 갖춰서 초반 게임적응에 좋고 무난하게 사용가능하다. 다만, 오르막길에서 사용시 오히려 역행할 수도 있고 무빙이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 클라이밍 팩

    Citori과 12게이지 10발, 붕대 5개, 클라이밍 장비를 가지고 시작하는 아이템 팩. 가방 용량은 400. 이름 그대로 클라이밍이 가능한데, 아무데서나 할 수 있는건 아니고 맵에 붉은색 곡괭이 모양으로 나타나는 수직 암벽에서만 F키를 눌러 피켈로 찍으며 수직 등반할 수 있다. 이런 암벽은 클라이밍 장비 외에 일반적인 수단으로는 올라갈 수 없다. 굉장히 높은 곳을 쉽게 올라갈 수 있기에 시야를 쉽게 확보할 수 있으며 맵에 하얀 실선으로 나타나는 와이어 아래에서 F키를 눌러 와이어에 활강기를 걸고 레펠을 할 수 있다. 레펠을 일단 시작하면 고저차를 무시하고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굉장히 먼 지역이라도 차량보다 훨씬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혹시 잘못 탔거나, 도착점에 적이 있다면 활강 도중에 반대 방향을 보고 W를 눌러서 진행방향을 바꿀 수 있다. 또한 가방 용량이 가장 크기 때문에 탄약을 넉넉하게 챙기고도 팀 줄 파츠까지 여유롭게 담을 수 있다는게 장점. 초창기에는 스노우보딩보다 인기가 적었으나 레펠의 편의성과 자동차 위주의 이동이 주가 되어 맨몸 이동을 최소화한 전략을 사용한다면 큰 가방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채용률이 높아졌다. 2018년 12월 패치 이후론 레펠 지점의 위험성과 위치의 한계로 인한 제한적인 기동성 때문에 글라이딩 팩에 채용률이 밀리게 되었다.

 ※Europa Island (↓더보기 클릭!)

더보기
  • 글라이딩 팩                                                                                                                             
    3월 8일자 패치로 글라이더에 부스터가 장착됐다. 땅에 있을 때, E 버튼을 입력하여 땅에서 하늘로 부스터를 이용해 도약할 수 있다. 그 후 공중에서 자동으로 글라이더가 펼쳐진다. 부스터 쿨타임은 60초이며, 비행 도중 쿨타임은 줄어들지 않는다. 높은 지형에서 뛰어내린 후 글라이더를 펼치는 기능은 유지된다. 이제 땅에서도 글라이더를 탈 수 있으며 모션도 멋있어서 앞으로 자주 쓰일 것으로 보인다. 좋아진 성능으로 나머지 두 팩을 훨씬 상회하는 성능을 보이자, 3월 11일자 패치로 쿨타임이 45초에서 60초로 늘었으며, 비행속도가 72km/h에서 54km/h로 크게 감소하였다.(현재는 패치로 인해 상향되어 다시 72km/h의 비행속도를 가진다.) 글라이더 도중 권총과 smg의 사격이 가능하다. 최근 패치로 착지 위치에 파쿠르가 가능하다면 자동으로 파쿠르를 진행하게된다.
  • BMX 바이크 팩                                                                                                                         
    BMX바이크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아이템 팩. BMX바이크는 쉽게 말해서 그냥 자전거로 기본 키배치 기준 T키를 눌러 언제든지 꺼내서 탈 수 있으며 BMX바이크를 타고 있는 도중 언제든지 T키를 눌러 다시 집어넣을 수 있다. 맵 특성상 지상에서 이동하기 좋고 속도도 나쁘지 않으며 이동수단이 없을시 가장 유용한 장비이다. 은근 속도가 빠르고 방향 전환력도 좋아서 BMX바이크를 타고 이동 중인 상대를 대충 평범하게 예측하고 쏘면 빗나가기 때문에 맞추기도 힘들다. 3월 14일자 패치로 내리면서 방향전환이 자유롭게 가능해지는 상향을 받았다. 다만 두 팩과는 달리 지상에서 이동하는 장비이기에 지상의 영향을 당연히 크게 받고, 게임에서 나오는 장비들의 소리가 큰 편이라 자전거 역시 소리가 은근히 잘 들린다. 하지만 거리가 정말 가깝지않는 이상은 나머지 두 팩의 장비보다 소리가 크지않기 때문에, 각을 벌리거나 도망가는데 있어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시가전에서 사용하기 어렵고 확정적으로 낙사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는 다른 팩과 달리 가끔 충돌하면서 넘어질 때 높은 데미지를 입는다는 문제때문에 시즌 6 초반 기준 선택률은 저조하다.
  • 그래플링 훅 팩                                                                                                                         
    그래플링 장비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아이템 팩. 그래플링 장비는 와이어를 벽,바닥,나무,구조물 등에 날려서 꽃아 고정한 뒤 빠르게 날아가는 장치로 벽과 벽 사이를 타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높은 절벽도 순식간에 오르는게 가능해서 예상치 못하는 곳에 매달리거나 건물 안에 와이어를 꽃고 빠르게 침투해서 적의 허점을 찌를 수 있으며, 기습 당하는 상황에서 재빠르게 포화망에서 벗어나거나 위치를 이동 할 수 있어 모든 팩들 중 가장 범용성이 높고 인기도 가장 많다. 다만 사용시 와이어 소리가 상당히 크게 들리고, 충전식으로 최대 3회 까지만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후 일정 시간이 지날시 1회씩 최대 3회까지 충전되는 방식. 또 그래플링 할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짧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사용법은 시야의 가운데 조준점이 그래플링의 기준점이며 조준점이 그래플링이 가능한 구조물과 거리 안에 들어올 경우 점 양쪽에 < > 모양으로 표시가 된다. 이 표시가 뜰 때 기본 키배치 기준 E키를 누르면 < >표시가 잡힌 곳으로 와이어를 발사하고 와이어가 날아가 목표물에 고정되면 와이어를 줄이면서 순식간에 이동하는 방식. 상하좌우 어디로든 범위 안에만 들어오면 사용할 수 있으며 와이어에 매달린채로 사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추락하는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데서 추락할 때 타이밍을 잘 맞춰서 쓰면 추락 데미지를 받지않고 무사히 착륙하거나 진격의 거인 처럼 영화같은 장면을 연출할 수도 있다. 와이어로 벽에 매달렸을 경우 매달린 상태로 점프키를 누르면 위로 꽤 높이 뛰어오르며 매달린 상태로 기본 키배치 기준 F키를 누를 경우 그냥 와이어를 풀고 떨어진다. 시즌3 막바지인 6월 5일 시점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은 팩이다.
    원래는 벽에 매달렸을 때 이전에는 앞으로만 점프할 수 있었지만 2019년 3월 8일자 패치로 W,A,S,D 키 중 하나를 입력하여 다양한 방향으로 점프할 수 있게 되었다. 2019년 3월 12일자 패치로 인해 한 번의 훅 사용으로 벽에 매달릴 수 있는 시간이 10초로 크게 줄어들었다.

   출처: namu.wiki/w/Ring%20of%20Elysium#s-6

 

 

-설치 방법(스팀에서도 설치 할 수 있으나 저는 가레나 설치 방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Grena(www.garena.sg/gpc)

{파일 바로 다운하기 → (cdn.gxx.garenanow.com/gxx/pc/installer/Garena-v2.0.exe)}

 

설치 파일로 런쳐를 다운받고, 가레나 계정을 만듭니다.(sso.garena.com/ui/register)

 

계정을 만들었다면 런쳐를 실행 하시고 로그인하여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ettings(톱니바퀴)→ Region→ Thailand

모두 완료 했다면 SAVE를 눌러주세요.

 

그 후 게임을 누른 후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또...;;)

 

업데이트...

모두 다운 받으셨다면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세요!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게임 모음  (0) 2021.10.18